KSA, 제10회 섬 여행 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
총 상금 1,200만원 규모, 섬 여행의 매력 다양한 영상에 담아내
KSA·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채익, 이하 조합)이 본부 대회의실에서 ‘제10회 섬 여행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섬 여행 영상 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조합이 주관하여 우리나라 섬 지역의 아름다움과 섬 여행의 즐거움을 잘 담아낸 영상 작품을 선정한 공모전으로, 2015년부터 수필 형식의 섬 여행 후기 공모전으로 진행되었으나 작년부터 공모전에 대한 관심도와 작품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영상 공모전으로 전환 개최되었다.
올해는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작품을 접수받았으며, 총 108편의 영상이 접수되며 많은 국민의 관심을 받았다.
접수된 작품은 섬, 영상, 여행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 평가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입선 5편으로 총 9편이 최종 선정되었다.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한 담찌부부 팀의 ‘울릉도 수중탐험, 푸른 바다 속으로’ 작품은 수중 다이빙을 통해 생동감 있고 다채롭게 영상이 구성되었으며, 섬 명소 및 먹거리 등을 자연스럽게 담아내며 시청자에게 섬 여행 동기를 자연스럽게 부여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심사평을 받았다.
그 외에도 ‘천혜의 섬, 울릉도 그 아름다운 순간들’(팀명 넥스트이모션)이 최우수상에 선정되었으며, 우수상은‘힐링이 필요한 당신에게’(팀명 여코남)와 ‘3가지 보물을 간직한 천상의 섬, 송이도’(김수남) 등이 선정되었다.
공모전의 상금은 총 1,200만원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해양수산부 장관상, 최우수상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우수상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과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이 수여되었다. 입선작에는 상금 50만원이, 참가상 50명(랜덤추첨)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추후 수여 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조합 이채익 이사장은 “섬 여행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영상미 있게 담아낸 수상 작품들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섬 여행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조합에서도 우리나라 섬 여행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적극 소통하며 다각적인 홍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조합은 제10회 섬 여행 영상 공모전 수상작들을 조합 유튜브 채널, 홈페이지(www.theksa.or.kr/islandtour) 등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섬 여행에 대한 관심을 제고할 수 있도록 공모전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