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은 '고객감동 서비스 실현'을 2007년도 주요 혁신과제로 채택한 고객서비스 개선 노력이 여객선사에까지 퍼지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해운조합은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 체질화를 위한 자발적 CS 학습동아리 운영, 아침서비스 교육 상시화,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CS 서포터 양성 등 고객 최접점에서부터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인천항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는 청해진해운, 우리고속훼리 등 여객선사들도 해상관광객들에게 안전한 뱃길을 제공하고 보다나은 해상관광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해 나가고 있다.
(왼쪽사진: 해운조합 및 여객선사 직원들이 해상관광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오른쪽사진: 해운조합 및 여객선사 직원들이 오후 7시 인천에서 제주로 떠나는 오하마나호를 환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