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한국해양재단, 대학생 대상 해양관광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갖춘 미래 해양관광 콘텐츠 발굴…총 600만 원 상금
(재)한국해양재단(이사장 문해남)이 차세대 해양관광 콘텐츠 발굴을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해양관광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되며, 해양레저와 관광을 접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개인 또는 팀(최대 4인) 단위로 응모할 수 있으며, 해양레저자원을 활용해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상품이나 관련 서비스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참가자들은 독창성과 실현 가능성을 중심으로 평가를 받게 되며,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총 3건의 수상작이 선정되며,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에 대해 총상금 600만 원과 한국해양재단 이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결과는 9월 중 (재)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ocean.or.kr)에 공지되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재)한국해양재단 문해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양관광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미래 세대의 상상력이 해양관광의 다양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MZ세대의 창의적 접근을 해양관광산업에 접목시키는 동시에, 청년 주도의 콘텐츠 기획과 지역 해양관광 활성화를 연계하는 실질적 모델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