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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화물의 안정적인 수송과 해운재건계획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해운업계 입장문

수출입화물의 안정적인 수송과 해운재건계획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해운업계 입장문

한진해운 파산이후 무너진 해운산업의 재건을 위해 이번 정부는 2018년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한국해양진흥공사를 설립하여 HMM에 대한 초대형 컨테이너 선 20척 발주를 시작으로 해운재건계획이 원활히 진행되어 이제는 4년차에 접어들었다.

한편 코로나 사태의 여파로 국제해상물동량이 폭증하면서 선박을 구하지 못해 애태우고 있는 우리 수출입업계에 HMM의 초대형선박은 그야말로 결정적인 힘이 되고 있으며 우리 해운업계는 HMM이외의 여러 선사들이 특별선박을 대거 투입하는 등 우리 수출입화물의 수송을 위해서도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중단없이 추진해야 할 중차대한 시기에 오랜 경험이 있는 해운물류 행정전문가가 해양수산부 수장으로 신속히 임명되어 해운재건을 전담하는 정부조직이 흔들림 없이 해운산업 재건목표를 완수하고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물류대란을 안정적으로 극복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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