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해운, 2020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최우수기업상 수상
㈜KSS해운(대표이사 이대성, www.kssline.com)은 1일 “2020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은 올해로 33년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 최고 권위의 상으로서, 기업의 이해관계자인 고객, 직원, 협력사, 주주, 지역사회가치를 증대시키고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KSS해운은 지속가능보고서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서, ▲ 안정적인 전문경영인 체제를 통한 책임 경영 및 모범적인 지배 구조 ▲ 성과 공유제를 통한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 ▲ 회사/주주/직원간 선순환 사이클 구축을 통하여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회사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18년에 이어 다시한번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이다.”며 “회사는 20년 이상 흑자경영을 지속하고 있다. 향후로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주주, 고객사, 협력사 등의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