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제7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시
부산시, 2016년‘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수상
11월 24일 강원도 강릉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개최된 제7회『민원공무원의 날』행사시
부산시,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수상
부산시, 2016년‘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수상
11월 24일 강원도 강릉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개최된 제7회『민원공무원의 날』행사시
부산시,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수상
부산시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11월 24일 강원도 강릉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개최된『민원공무원의 날』행사시 기관표창 및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민원공무원의 날’은 ‘국민 한 분(1) 한 분(1)을 이십사 시간(24) 섬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은 지방자치단체 민원실 시설·환경 개선과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 등을 위하여 2014년부터 행정자치부에서 선정하여 온 것으로올해는 특히, 지자체 민원실의 시설·환경과 같은 외적 요소와 민원서비스 등 내적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평가제도로 전환, 3차에 거친 엄정한 심사를 거쳐 부산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산시는 △북카페·전자민원센터·쉼터 등 다양한 테마 공간 조성 △민원실 안내표지 정비 등 민원 중심 환경 개선 △원스톱 종합민원서비스 확대 시행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 △긴급여권도우미 운영 등 편리한 민원실 환경과 품격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민원서비스 우수기관」인증에 이어 올해「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수상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도 내 집 같이 편안한 민원실 환경과 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