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소셜네트워킹(SNS) 만족도 우수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81% 만족
10월 9일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최광일)에 따르면 평택항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 81%가 제공 서비스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81% 만족
10월 9일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최광일)에 따르면 평택항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운영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 81%가 제공 서비스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평택항 SNS 만족도 설문조사는 지난 9월 한 달간 SNS 이용자 1,04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평택항 SNS 이용 만족도를 살펴보고 보완 및 개선점 등에 대한 이용 유저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이뤄졌다. 조사 결과 유저 81%가 만족한다고 답해 지난해 실시한 이용 만족도 결과(73%) 대비 8%가 상승한 결과를 보였다.
이용자들이 만족한 컨텐츠를 분야별로 살펴보면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26%) ▶해운항만물류 정보(24%) ▶평택항·경기평택항만공사 정보(23%) ▶이벤트 참여(1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2013년 7월 운영을 시작한 평택항 SNS 소통채널은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가 2013년 2만6,103명, 2014년 15만1,332명, 2015년 37만8,731명을 기록했으며, 지난 9월까지 54만7,777명을 나타내 방문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정훈 전략기획팀장은 “항만공사 SNS플랫폼은 고객과 가장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서 평택항에 대한 최신 정보 및 비전 등을 적극 알리는 역할과 동시에 발전을 위한 소중한 고객 의견을 파악해 활성화 정책수립에 활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제공과 양방향(Two-Way) 소통을 기조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용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현재 블로그 (http://blog.naver.com/gppcgpp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ppcgppc)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 : 경기평택항만공사 블로그 메인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