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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오가는 뱃길 취항이 증가하고 있다

제주 오가는 뱃길 취항이 증가하고 있다

 

제주를 오가는 뱃길 취항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이는 작년 7월 장흥해운이 전남 장흥군 노력항과 서귀포시 성산포항에 쾌속 카페리를 취항시켜, 이용 승객이 취항4개월여만에 20만명을 수송하는 등 폭발적으로 늘어난데 자극받은 것으로 보인다.


우선 제주특별자치도와 세창해운은 오는 3월 3일 제주-평택간 1만 6천톤급 코델리아호를 투입(승객 700명, 차량 300대 선적 가능) 주 3항차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제주-평택간은 월. 수. 금, 평택-제주간은 화. 목. 토요일 오후 7시에 출발, 다음날 오전 6시에 입항해 13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유명 여객철도회사인 JR 규슈도 강진 마량항에서 제주를 잇는 쾌속선 운항을 추진중이다.
이 회사는 자신들이 보유한 45노트(시속 83㎞)의 쾌속선을 투입, 마량항에서 제주항까지 1시간만에 운항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다.


또 경남 통영-성산포, 전북 군산 비응도-제주 애월읍을 잇는 신규 항로도 추진되고 있다.


전남 해남군도 ‘명량대첩지’인 해남 우수영에서 제주항간 카페리 여객선을 올 10월부터 취항키로 하고 해운사와 실무작업을 추진중이다. 소요 시간은 1시간 40분대로, 승객 800명과 차량 175대를 실을 수 있다.


여수도 6년 간 중단됐던 제주간 뱃길 복원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연안여객선 유치 투자협약 체결 및 카페리여객선 유치 투자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추진에 들어갔으며 박람회와 연계해 관광객들을 끌어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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