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해운 이미지 70여편, 섬여행 활성화 광고 150여편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정유섭)에서 진행중인「연안해운 대학생 광고 공모전」의 접수가 완료됐다.
지난 8월 4일(월)~8일(금)까지 접수된 작품은 220여편으로 주제별로 연안해운 활성화 광고안은 70여편, 섬여행 활성화 광고안은 150여편이다.
조합은 지난 6월부터 공모전 전문 사이트에 관련 내용 게재, 공모전 홈페이지 구축 운영(http://www.haewooncontest.co.kr), 대학종합정보매체 광고 게재, 전국 주요 100여개 대학에 포스터 및 현수막 부착, 전국 200여개 관련 학과에 공모전 내용 D/M 발송 등 On-Off 라인에서 다각적인 방법으로 공모전을 홍보하였으며, 그 결과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총 220여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학생들은 광고 공모전을 통해 연안해운이 무엇인지, 연안해운이 얼마나 중요한지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작품 제작을 위해 직접 섬 여행도 해 보는 색다른 경험을 하기도 하였으며, 내년에도 공모전이 개최되면 계속 참여하겠다는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한편 수상작은 8월말 광고업계 인사, 관련 학과 교수, 조합 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1차, 2차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9월초 조합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