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심의 업무별 고객서비스 절차 등 쉽게 정리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정유섭)은 터미널 이용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터미널 서비스 매뉴얼 책자「역지사지(易地思之) - 고객의 마음으로 모시겠습니다.」를 발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매뉴얼 책자는 △고객서비스 헌장△조합 미션 및 비전△고객만족의 필요성 등 서비스 마인드 형성을 위한 내용과△전화고객 및 방문고객 응대 요령 △불만고객 응대 및 회복 요령 등 현장중심의 업무별 서비스 절차 등을 쉽게 정리한 것이다.
조합은 점차 높아지는 터미널 이용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최대한 충족시킴으로써 조합 비전「으뜸人 KSA 2020」의「고객행복 으뜸」을 실현하기 위하여 동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
한편 조합은 동 책자 발간을 통해 전직원 서비스 마인드 강화와 함께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전국 터미널 이용객들에게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터미널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및 이용객 만족도가 보다 높아져「고객행복 으뜸」실현에 한걸음 더 앞장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