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Action For Road Safety 참가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주관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가해 안전 도우미로 나서
교통사고 사망자 500만 명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 및 안전운전 실천
다양한 안전교육과 사고예방 노력으로 사고율 낮추는데 총력 기울여
CJ대한통운이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유엔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펼치는 글로벌 캠페인에 참가하여 교통사고 줄이기에 적극 나선다.
CJ대한통운은 2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손관수 협회장)가 주관하는 ‘Action For Road Safety’ 한국 캠페인 발대식에 참가해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기 위한 공익 활동에 본격적으로 동참한다고 밝혔다.
‘Action For Road Safety’는 UN의 제청으로 국제자동차연맹이 전개중인 글로벌 캠페인으로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세계에서 500만 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 교통안전공단,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CGV, 인제스피디움, SK텔레콤, 동부화재, 현대자동차, BMW그룹코리아, 넥센타이어, 홍선생미술, 제이씨데코코리아 등 1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한다.
CJ대한통운은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 협회장사로 그간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과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노력해왔다. CJ대한통운은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작년부터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CJ Logistics 레이싱팀의 감독 겸 선수인 황진우 선수가 택배기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방어운전 요령과 실습을 통한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의 주입식 정보 전달 방식 캠페인과 달리,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행동 및 습관의 개선을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8월28일부터 9월27일까지 한 달간 SK텔레콤 T맵내 ‘200km 안전운전 하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의 운전습관을 계측하여, 바른 운전을 한 상위 200명에게 시상을 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200km 안전운전 하기’는 급가속 및 급출발 자제, 과속 및 교통법규 준수 등 안전과 직결된 행동으로 순위를 가리는 스포츠 게임형 이벤트인 만큼 역대 국내 유관 캠페인 중 가장 적극적인 참여와 실체적 행동 개선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국제적으로 펼쳐지는 안전운전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글로벌 물류기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당사의 택배기사, 화물차 운전자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안전운전을 실천해 교통 사고율을 낮추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왔다. 지난해부터 국내 물류회사 최초로 화물트럭과 택배차량에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장착을 시작했다. ADAS에는 운전자와 운송물품의 안전을 위해 전방추돌 경보장치, 차선이탈 경보장치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사고율을 낮추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 일선 소방서와 함께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해 배송 중 응급상황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 등 인명구조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