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싣고 세계를 누비는 팬오션 새로운 CI 선포
회생계획안 인가 이미지 쇄신위한 사명변경 추진
새로운 사명과 CI로 재도약을 위한 초석 마련
회생계획안 인가 이미지 쇄신위한 사명변경 추진
새로운 사명과 CI로 재도약을 위한 초석 마련
팬오션이 새로운 CI를 공개하며 경영정상화의 의지를 확고히 했다. 팬오션의 CI 교체는 지난 STX 그룹으로 편입 이후, 10년만이다.
팬오션은 지난해 11월 22일 정관변경을 포함한 회생계획안을 인가 받았다. 변경 신청한 정관에 사명변경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회생계획안 인가 이후, 팬오션은 STX 그룹 소속이 아닌 독립된 ‘팬오션’으로서 새출발을 준비해오고 있었다. 그 첫번째 결실인 새로운 CI 공개를 시작으로 2014년을 경영정상화의 원년을 선포했다.
팬오션은 ‘Carry your dream’이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CI를 선보였다. 슬로건은 직원들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고, CI 선정은 직원들의 설문을 통해 결정되었고, 자칫 어수선해질 수 있는 분위기 쇄신을 위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한 끝에 임직원 내부 결속력 강화와 재도약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슬로건 및 CI 개발이 가능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슬로건인 ‘Carry your dream’은 윤리경영 및 사회책임경영 등 점점 더 강조되고 있는 가치경영의 의미를 담고 있다. 業의 특성인 ‘Carry’와 고객 가치실현의 의지를 담은 ‘Your Dream’ 조합을 통해 새로운 회사의 의지와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담아 부드럽지만 강력하게 선언하고 있다.
새로운 CI 는 오대양 육대주를 누비는 글로벌 선사로서의 자긍심과 진취적 기상을 표현하고 있다. 영문로고 타입 서체는 ‘신뢰감’을, 사명인 PAN을 가로지르는 Curve 디자인은 ‘all over the globe’를 표현하였고, ‘열정’과 ‘도전’을 상징하는 Red와 Blue의 컬러와의 조합을 통해 떠오르는 태양, 미래, 희망을 상징하고 있다.
팬오션 관계자는 “기존의 부실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팬오션’의 대외 이미지 구축이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하여 독자생존의 초석을 다지지 위해 새로운 CI 개발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새로운 CI를 바탕으로 새로운 이미지 창출을 통한 영업 재개 기반 마련 및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