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아해운 싸이버로지텍과 차세대시스템 구축계약
시스템을 교체하는 대규모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추진
싸이버로지텍 OPUS 솔루션군 도입 웹기반 신속한 업무처리
고객 서비스강화 글로벌 해운선사 도약위한 선진업무체제 구축
인트라아시아 전문 정기선사인 흥아해운㈜(대표 박석묵, www.heung-a.co.kr)은 급변하는 대내외 해운물류 환경변화와 다변화하고 있는 고객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차세대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해운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대표이사 최장림, www.cyberlogitec.com)이 15일 흥아해운과 차세대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대표적인 해운선사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통상적으로 선사의 정보시스템 프로젝트의 경우, 한가지 시스템만 교체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에 비해, 금번 흥아해운㈜의 차세대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는 기존 시스템 전체를 동시에 교체하는 통합교체 프로젝트이다. 싸이버로지텍은 다양한 선사로부터 검증 받은 오퍼스 컨테이너(OPUS Container), 오퍼스 벌크(OPUS Bulk), 오퍼스 베셀(OPUS Vessel) 및 선사 ERP 시스템을 흥아해운㈜에 구축할 예정이다.
흥아해운㈜은 차세대시스템 구축 후, 수익중심의 업무수행 기반을 확보하게 된다. 원가관리를 통한 비용절감 및 최신 기술기반의 통합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역량 강화 와 동시에 글로벌 해운선사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