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여성들의 발명특허제품 경연의 장 열려
세계여성발명대회/여성발명품박람회 참가 신청 접수
특허청(청장 이수원)과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한미영)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와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에 대한 출품 접수를 오는 3월 30일(금)까지 받는다.
2008년부터 시작된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여성발명품을 한자리에 모아 우수한 발명품을 가리는 경연대회로, 금년에는 세계 30여개 국에서 3백여 명의 여성발명·기업인이 출품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참가 대상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으로 출원 중이거나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만 18세 이상의 여성 및 여성기업인이 제작한 발명품이다.
함께 열리는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 최고의 여성발명·기업인의 발명품 전시회로, 여성발명인과 여성이 대표 또는 임원으로 재직 중인 업체의 발명특허제품 또는 아이디어 상품이면 신청할 수 있다.
그 동안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협회는 다양한 발명교육 프로그램과 특허 출원상담, 우수 발명아이디어에 대한 시제품제작을 지원하는 등 여성발명을 촉진하는 사업들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추진 결과로서 여성발명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노력이 집약된 다양한 발명품들이 이번 세계대회를 통해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기범 특허청 산업재산진흥과장은 “이번 세계대회를 통해 국내 여성들의 발명품을 전 세계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여성발명·기업인에게 판로개척과 비즈니스 매칭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세계여성발명대회와 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발명인과 기업인은 행사 홈페이지(www.kiwie.or.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kiwie@paran.com) 또는 한국여성발명협회 팩스(02-780-0845)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