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도약 기반 마련

  • 등록 2020.04.20 16: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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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도약 기반 마련
인권 문화 확산을 위한 시스템 정비, 인권교육 강화,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목표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여수·광양항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인권경영체계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17일 밝혔다.

공사는 작년 인권경영 이행지침 및 인권경영 헌장을 제정·선포하고 독립적인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관련 규범과 조직 정비를 통해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올해는 인권경영체계 고도화를 위해 인권침해 구제시스템을 정비하고, 인권영향평가를 주요사업까지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조직 내 인권문화 확산 및 인권의식 내재화를 위해 임직원 대상 인권경영 표어 공모전을 시행하고 인권교육을 대폭 강화하는 등 다양한 인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여수·광양항 내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자회사와 항만유관 업·단체의 인권존중 활동을 위한 교육 및 행사 등의 지원, 인권 존중 캠페인 합동 개최 등 인권사업의 대내·외 활발한 전개를 통해 연내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다.

차민식 사장은 “인권을 경영활동의 우선 가치로 삼아 인권경영체계를 고도화할 것이다”며, “인권문화 확산 및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의 인권 증진을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필 기자 jpjeong@ihaes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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