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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PA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천항 마케팅 활동 전개

BPA 포스트 코로나 대비 감천항 마케팅 활동 전개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천항 냉동어획물량이 증가했다고 밝혔으며 증가한 물동량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물동량 증가에 기여한 감천항 선사·대리점 20개 업체 대상으로 감천항 입항목적, 지속이용 여부, 개선 필요사항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11월16일~26일까지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천항 냉동어획물량 증가 원인은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중국 등 주요 냉동 어획물 화주국에서 체선·체화가 발생함에 따라 감천항으로 물동량이 유입된 것으로 확인되며, 코로나 팬데믹 이전 2019년 약 65만톤 수준이었던 냉동어획물량이 2021년 10월 기준 56.9% 증가한 100만톤 이상의 물량을 처리하였다.

코로나 이후에도 감천항을 지속 이용할 수 있도록 감천항 냉동어획물량의 91%를 처리하는 선사·대리점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여 유입된 물동량의 부산항 유치를 통한 항만근로자 수입 증대 및 하역사, 수리업체, 냉동창고 등 연관 산업 부가가치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감천항에 입항한 선박의 선원 중 격리시설에서 치료받는 선원을 대상으로 쾌유를 기원하는 서신(선원의 국적 언어) 및 외국인 선원의 기호를 반영한 간식, 개인 방역물품을 12월 1일 제공하여 감천항 이용에 대한 감사와 위로를 표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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