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취항선사 15일 일괄 운임 인상한다

  • 등록 2007.04.09 10: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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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산성 악화 운항원 보전 못해

컨 선사 카페리산사 모두 적용

선화주 상생 차원의 협조 요청

고유가 운항원가 상승 애로 로

 

한·중항로에 취항중인 국내외 선사들이 저운임으로 인해 채산성이 날로 악화됨에 따라 운임회복에 나섰다.

  

한·중항로 취항선사들은 지속되는 고유가와 운항원가 상승으로 인하여 서비스 항로 유지에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운임안정을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운임수준은 운항원가조차 보상치 못하는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어 운임회복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 항로에 취항중인 컨테이너선사와 카페리선사들은 15일부터 컨테이너화물에 대한 운임을 인상키로 하고, 최근 취항선사 공동명의로 이같은 내용을 화주단체와 화주들에게 통보하고, 선화주 상생의 차원에서 협조를 요청했다.(사진:인천~위해항로를 주3항차 운항중에 있는 한성라인 소속의 풀컨이너 선박 시노코 인천호)

  

15일부터 적용되는 운임인상 내용을 보면, 한-중항로 서향(Westbound)화물의 경우 컨테이너 20피트당 30$, 40피트당 60$씩 인상된다. 그리고 동향(Eastbound)화물에 대해서는 중국의 주요 항만별로 4월중에 20피트 컨테이너화물 1개당 50$ 인상된다.

  

상해, 천진, 대련, 청도 등 북중국 주요 4대항만 기준 부산발 서향화물(Westbound)의 가이드라인 운임은 20피트당 140달러, 40피트당 280$이며, 광양/마산/울산발 서향화물은 20피트당 190$, 40피트당 380$이다.

  

특히 터미널핸들링차지(THC), 유가할증료(BAF : 서향화물의 경우 20피트 컨테이너 1개당 40$, 동향화물의 경우 20피트당 60$), 통화할증료(CAF : 동향화물에 대해 20피트당 10$) 등 기타 부대비는 상기 해상운임과 별도로 징수된다.

  

이번 운임인상에 참여하는 국내외 선사는 Centrans Int'l Marine Shipping, China Shipping Container Lines, Chongqing Marine Shipping, Co-Heung Shipping, Cosco Container Lines, Donggang Development Zone Shipping, Dongjin Shipping, Dongnama Shipping, Dongyoung Shipping, Doowoo Shipping, EAS International Shipping, Fujian Foreign Trade Centre Shipping, Hanjin Shipping, Hansung Line, Heung-A Shipping, Hyundai Merchant Marine, Korea Marine Transport, Namsung Shipping, Nanjing Ocean Shipping, New Orient Shipping, Ningbo Ocean Shipping, Pan Continental Shipping, Shandong Yantai Int'l Marine Shipping, Shanghai Changjiang Shipping, Shanghai Jinjiang Shipping, Sinokor Merchant Marine, Sinotrans Container Lines, SITC Container Lines(HK), STX Pan Ocean, Taiyoung Shipping, Tianjin-Inchon Int'l Passenger/Cargo Shipping, Tianjin Marine Shipping, Weidong Ferry 등이다.

정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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